king K630 도어클로저 |
보시는 바와 같이 속도조정밸브 중 하단 실린더의 유압이 터져서 오일이 누수되었습니다. 그래서 속도 조정이 되지않고 누수 된 오일은 화학반응으로 산화되고 있는 중입니다. 도어클로저는 유압 충전이 되지않으므로 교체를 해야합니다.
king K630 |
교체 할 도어클로저는 king 에서 만든 K630 모델입니다. 워낙 유명하고 저렴해서 시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모델인데, 기존에 설치 된 모델이 K630이기 때문에 똑같은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. 가급적 똑같은 제품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는 피스 구멍을 다시 뚫을 필요가 없으며, 기존에 설치 된 자리에 재설치하므로 깔끔해 보이기 때문입니다. 특히 구멍을 다시 뚫을 경우에는 처음 뚫어놓은 구멍이 출입시 보이므로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.
K630 제품구성 |
K630 제품의 구성품은 바디, 메인 암, 슬리브 암, 브라켓, 피스로 되어있으며 설치는 철거하는 순서의 역방향으로 설치하면 됩니다. 먼저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바디와 메인 암, 슬리브 암을 통째로 철거합니다.
그 다음 설치 할 제품의 바디와 메인 암, 슬리브 암을 조립 후 현관문의 피스 구멍에 맞추어 피스만 다시 조이면 됩니다. 브라켓은 유격이 생겼거나 피스가 헐거워지지 않았다면 그대로 사용하세요. 굳이 재설치 하다가 자칫 잘못해서 피스 구멍이 커지거나 헛돌게 되면 더 큰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.
이제 슬리브 암과 브라켓을 연결합니다. 피스류 중에서 브라켓 나사산에 맞는 짧고 통통한 볼트가 하나 있는데, 슬리브 암과 블라켓 연결 후 힘을 주어 설치해 줍니다.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속도조정밸브를 조정하여 적당한 속도로 문이 닫힐 수 있도록 합니다.
K630 속도조정밸브 |
도어클로저 바디 나사 설치부를 자세히 보면 숫자로 1, 2라고 표기 되어있습니다. 1번, 상단의 속도조정밸브는 문을 활짝 개방하였을때, 대략 10°~180° 정도 개방시 닫히는 속도를 조정하는 것이며, 2번 속도조정밸브는 거의 닫혔을때 0°~10° 사이의 닫히는 속도를 조정하는 것입니다. 특히 0°~10° 사이의 속도 조정을 잘못할 경우 문이 끝까지 닫히지 않거나 너무 빨리 닫혀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적당한 속도로 닫힐 수 있도록 몇 번 문을 열고 닫으면서 조정해 줍니다.
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마지막으로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도어클로저 바디 하부캡을 설치해 줍니다. 하부캡은 구멍에 맞춰 살짝 힘을 주어 눌러주시면 들어갑니다. 비싼 돈 들여서 설비업체 부르지 마시고 글 보면서 천천히 설치하시면 무리없이 설치가 되실겁니다. 좋은 하루 되시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:)
0 댓글